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신년운세

by afropolite 2023. 1. 10.
반응형

2023 신년운세

[2023년 계묘년의 시작]

 

 

2022년 호랑이의 해 임인년이 모두 지나가고 2023년 계묘년이 시작됐는데요. 바로 앞서 계묘년이라 말씀은 드렸지만, 띠를 알기 위해서는 육십갑자에 대해 이해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육십갑자란 10간과 십이지를 조합한 60개의 간지를 의미하는데, 2022년 같은 경우 흑색을 의미하는 '임'과 호랑이를 상징하는 '인'이 조합되어 임인년이었던 것이고, 같은 원리로 올해 같은 경우 흑색을 상징하는 '계'와 토끼를 상징하는 '묘'가 만나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이 된 것이죠. 계묘년이 어떻게 계묘년이란 이름을 갖게 됐는지를 알아봤는데, 지금부터는 2023년 운세, 특히 토끼띠인 분들의 운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신년운세
2023 신년운세

[2023년 운세 삼재 띠는 어떻게 될까?]

삼재란? 9년마다 한 번씩 되돌아오는데, 한 번 되돌아오면 3년 동안 지속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삼재는 재난이 찾아오는 시기를 의미하기 때문에 각종 건강 악화, 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얘기들이 있어 해당 시기에 진입한 경우라면 특별히 몸을 사릴 필요가 있죠. 총 3년의 기간인 삼재는 첫해를 들 삼재, 그다음 해를 눌 삼재, 마지막 3년 차를 날 삼재라고 부르는데요. 들 삼재 때는 여러 운이 복합적으로 나빠, 직업적으로는 이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각종 이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눌 삼재 때는 사업운과 사회운이 좋지 않아 이혼수 등이 작용하기도 하죠. 또한 마지막 해인 날 삼재 때는 실제로 이혼의 위기를 심각하게 맞이하는 부부들도 꽤 된다고 하니, 절대 웃고 넘길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원숭이띠, 쥐띠, 용띠가 들 삼재에 든 만큼, 계묘년에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가 눌 삼재에 들어서게 되는데요. 이 세 가지 띠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언제든 사업운, 사회운 등이 악화할 수 있고, 심하게는 이혼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평소 이를 잘 염두에 두고 일상 생활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3 신년운세
2023 신년운세

[토끼띠 성격 특성은 어떻게 될까?]

토끼띠는 기본적으로 순하고 착한 성품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감수성이 풍부하고 유머러스한 면도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편이죠. 거기에 특유의 낙천성과 온화한 성격으로 늘 이들 주변에는 사람들이 모입니다. 반면 토끼띠의 사람들은 생각만 많은 사람이 적지 않은데요. 그 때문에 남들에게 게을러 보일 수 있으며, 수동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2023년 운세 토끼띠와 잘 맞는 띠는?]

순한 토끼띠 성품의 사람들과 잘 맞는 띠는 양띠, 개띠, 돼지띠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은 토끼와 마찬가지로 매우 순한 성격을 가진 동물인 만큼, 토끼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또한 개띠 같은 경우에도 토끼띠의 착함에 끌리는 편이며, 반면 토끼띠는 개띠의 용맹한 모습에 호감을 느낀다고 하죠.

2023 신년운세
2023 신년운세

[2023년 운세 토끼띠는 주목하세요!]

25, 37, 59, 61, 73, 85세에 접어드는 토끼띠의 사람들은 해묘미 삼합으로 자신감이 넘치는 한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모든 일에 있어 자신감을 가져도 좋지만, 너무 자만하지 않고 천천히 내실을 다져가며 나아가는 것이 좋은 해인데요. 무슨 일이든 잘 풀리지만 그만큼 피로감도 많이 쌓이게 되는 해인 만큼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쓸 필요도 있습니다. 또한 일이 잘 풀리는 만큼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도 그 영광과 음덕을 베푸는 지혜를 발휘할 필요도 있겠습니다.

 

음력 1~3월 중에는 본인의 노력에 따라 큰 성공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4~6월은 갈 길은 멀지만 여건이 여의치 못해 마음이 불안한 기간입니다. 7~9월에도 마찬가지로 머리 아픈 일들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10~12월 동안에는 집안에 화목이 깃들고 그 화목 속에서 여러 가지를 깨닫게 됩니다.

2023 신년운세
2023 신년운세

[2023년 운세 토끼띠와 안 맞으니 피하라!]

 

 

반면 토끼띠와 잘 맞지 않는 띠는 닭띠와 호랑이띠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닭띠와는 성격이 정반대에 가까워 늘 갈등 관계에 놓일 수밖에 없습니다. 닭띠는 대부분 논리적이고 도도한 편인데, 처음에는 이들의 논리적인 면에 토끼띠는 호감을 보이나, 결국 이들의 비판적 성향을 눈치채는 순간 관계가 틀어진다고 합니다.

 

이상 2023년 운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해주시어 좋은 한해를 맞이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